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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9안심콜서비스

Safety Call Service

약관동의
회원가입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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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심콜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유비쿼터스119신고시스템(이하 "U-119")사이트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이용자와 U-119 사이트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1. U-119 사이트는 귀하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U-119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귀하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2. 2. U-119 사이트는 본 약관을 사전 고지 없이 변경할 수 있고, 변경된 약관은 U-119 사이트 내에 공지하거나 e-mail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며, 공지와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용자는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회원탈퇴)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의 경우는 약관 변경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U-119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2. 2. 대리인 : 본 약관에 따라 U-119 사이트에 타인의 개인정보를 대신 등록하는 자.
  3. 3. 타인 : 대리인에 의해서 개인정보가 대신 등록되는 자.
  4. 4. 정보신청 : U-119 사이트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
  5. 5. 회원 혹은 수혜자 : U-119 사이트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U-119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
  6. 6. 비밀번호 : 이용자와 회원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7. 7. 탈퇴 :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

제 2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1. 이용계약은 신청자가 온라인으로 U-119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가입을 완료하는 것으로 성립됩니다.
  2. 2. U-119 사이트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4.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신청하였을 때
  5. 3) 다른 사람의 U-119 사이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때
  6. 4) U-119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5) 기타 U-119 사이트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제 6 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1. 회원의 개인정보는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보호됩니다.
  2. 2. U-119 사이트의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사용, 관리, 보호됩니다.
  3. 1) 개인정보의 사용 : U-119 사이트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수집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귀하가 U-119 사이트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스스로 공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 2) 개인정보의 관리 : 귀하는 개인정보의 보호 및 최신정보를 항상 유지해야 하며 수시로 귀하의 개인정보를 직접 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5. 3) 개인정보 최신 유지관리 : 귀하의 개인정보는 소방공무원의 구급활동 시 필요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따라서 귀하가 최신정보로 유지하지 못한 항목이 구급활동 시 활용되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6. 4) 개인정보의 보호 : 귀하의 개인정보는 귀하의 ID,비밀번호 검증 후 열람/수정/삭제 할 수 있으며, 이는 귀하의 ID와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타인에게 본인의 ID와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서는 안되며, 작업 종료 시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해 주시기 바랍니다.
  7. 5) 대리인에 의한 개인정보 보호 : 대리인에 의해서 등록된 개인정보는 대리인의 성명 그리고 등록된 수혜자의 성명과 조합에 의해서 관리되고 있습니다.
  8. 6) 개인정보의 구급활동 시 활용 : 등록하신 정보는 구급상황 시 소방공무원이 구급활동에 필요한 자료로 활용되며 그 외 다른 어떠한 용도로도 활용되지 않습니다.
  9. 3. 회원이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U-119 사이트가 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7 조 (사용자의 정보 보안)

  1. 1. 가입 신청자가 U-119 사이트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귀하는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2.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U-119 사이트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음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3. 대리인은 타인의 개인정보를 관리함에 있어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타인과 관련된어떠한 개인정보도 제3자에게 유출하여서는 안되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대리인 본인에게 있습니다.
  4. 4. 이용자는 U-119 사이트 서비스의 사용 종료 시 마다 정확히 접속을 종료해야 하며, 정확히 종료하지 아니함으로써 제3자가 귀하에 관한 정보를 이용하게 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U-119 사이트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중지)

1. U-119 사이트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변경 및 해지)

  1. 1. U-119 사이트는 귀하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2. U-119 사이트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0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1. 귀하가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귀하에게 있습니다.
  2. 2. U-119 사이트는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편집, 이동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게시판운영 원칙에 따라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3. 귀하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귀하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3 장 의무 및 책임

제 11 조 (U-119 사이트의 의무)

1. U-119 사이트는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 가입시에 요구되는 정보는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귀하에 대한 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하며,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2. 2. 회원은 U-119 사이트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제 4 장 기타

제 13 조 (손해배상)

1. U-119 사이트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U-119 사이트가 고의로 행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4 조 (면책조항)

  1. 1. U-119 사이트는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U-119 사이트는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2. 2. U-119 사이트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재판관할)

1. U-119 사이트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 칙 1. (시행일) 본 약관은 2008년 7월 7일부터 시행됩니다.


안심콜 서비스의 내용

제 1 조 (서비스의 범위)

  1. 1. 본 유비쿼터스119신고서비스는 신고자의 위치를 추적하는 것이 아니라 회원이 등록한 병력정보 등을 필요시 구급대원이나 원격지도의사에게 공개하여 맞춤형 구급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본 서비스의 목적입니다.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동의하지 않음”을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2. 2. 구급대원이나 원격지도의사에게 공개된 병력정보와 관련된 사항은 회원이 입력한 정보를 기반으로 제공됩니다. 따라서 자신의 정보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중요합니다. 등록하신 정보의 변동사항에 대해서는 반드시 최신으로 유지하시기 바라며 그렇지 않을 경우 정상적인 구급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3.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참조되는 것은 회원의 전화번호를 기초로 합니다. 따라서 회원의 전화번호 혹은 보호자나 주변도우미 정보에 등록된 전화번호로 구급신고가 접수되어야 합니다.
  4. 4. 회원이 병력정보 등을 본 사이트에 등록한 이후 구급상황 발생 시 해당 병력정보를 구급출동지령서 또는 컴퓨터화면에 제공하여 검색된 표시 내용을 기반으로 맞춤형 구급활동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합니다.

제 2 조 (정보등록과정)

  1. 1. 병력정보는 본인이 직접 등록할 수도 있지만 인터넷 이용에 취약한 계층의 경우 사회복지사나 주변의 보호자가 대신 입력할 수 있습니다.
  2. 2. 등록된 정보는 관리자에 의해서 정보의 유효성 여부에 대한 평가를 실시합니다. 로그인 이후 '수혜자평가' 항목에 'U-안심콜 수혜자' 라고 표시되면 정상적으로 등록평가가 완료된 것이며 이후에 구급상황 발생 시 등록된 정보가 출동지령서에 제공되어 구급활동에 참조됩니다.
  3. 3. 회원 정보등록 후 즉시 'U-안심콜 수혜자' 로 자동등록 됩니다.
  4. 4. 로그인 이후 '수혜자평가' 항목이 '반려' 라고 표시된 경우 반려사유를 확인하신 이후에 해당 항목을 보완하시면 관리자에 의해서 다시 평가처리가 진행됩니다.
  5. 5. 안심콜 정보는 총 3가지의 큰 범주로 나뉘어 있습니다. 첫째, 기본정보입니다. 본 사이트에 로그인하기 위한 기본적인 인적사항을 등록합니다. 둘째, 병력정보입니다. 소방공무원의 구급활동에 필요한 개인의 병력에 관련된 사항을 등록합니다. 셋째, 보호자정보입니다. 회원 자신의 정보 외에 보호자나 주변도우미 정보를 입력하시면 구급상황 발생 시 보호자나 주변도우미의 휴대폰번호로 구급상황발생에 대한 안내SMS를 발송합니다.

개인정보 수집,활용 동의서
개인정보 수집,활용 동의서
※ 소방청은 고령자 등 응급의료 취약계층의 119구급대원의 접근성 향상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고지합니다.

일반 개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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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응급환자의 이송에 필요한 정보를 구급대원에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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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병력정보
  • - 질병사항 : 과거질환, 현재질환, 복용약물, 전염질환, 기타 전염질환
  • - 진료 의료기관 : 진료기관명, 진료과목, 연락처
  • - 장애인 : 장애유형, 장애등급
  • - 신청자 인적사항 : 신청유형, 거동여부, 혈액형, 승강기 설치여부, 전화통화 가능여부, 전화통화 불가사유
  • - 기타 구급관련 정보 : 불편사항, 특이체질, 위급시 구급대원에게 요구사항, 자주가는 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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